성경 구약 주석 신약 주석

성경 구약 주석 신약 주석 예루살렘 선교회 안디옥 선교회

예루살렘 선교회

구약/룻기

[스크랩] 룻기강해 - 요지

예루살렘 선교회, 안디옥 선교회 2015. 2. 7. 11:58

룻기(Ruth)


요   지

    룻기서를 통해서 우리들에게 오늘 이 때에 하시는 말씀을 듣고자 합니다. 먼저 룻기서의 요지를 말씀 드리려고 하는데 룻기서는 룻이라는 여자가 자기 손으로 자기의 행적을 기록한 것이 아니고 이방에서 태어난 룻을 첫째 부활의 영광까지 이끌어 주시는 역사를 나타내 주셔서 그 때로부터 계속 되는 하나님의 인도하시는 역사를 우리들에게 가르쳐 주시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나오미로 인하여 룻을 인도 하셨고, 다니엘로 인하여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의 믿음으로 자라나게 하시는 역사를 소홀히 해서도 안 되는 것입니다. 노아와 아브라함으로 만드시는 하나님의 은혜보다 사람의 열심과 충성을 앞세우는 자들은 선지자들의 무덤을 쌓고 의인들의 비석을 꾸미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 이라는 것을 분명히 보아야 되는 것입니다.(마23:29)

     

    사람들이 처음에 창세기를 증거할 때에는 노아가 이렇게 했다 아브라함이 이렇게 했다 노아와 아브라함의 열심과 충성을 하나님의 은혜보다 앞세우고 다음에 다시 증거할 때에는 노아와 아브라함으로 만들어 주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증거하게 되는 것입니다.

     

    (고후5: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 된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영으로 말미암아 날마다 새롭게 지어져 가는 것이지 내가 새 로워 질 수는 결단코 없는 것입니다.


    또 한 가지 주목할 것은 그 당시에는 아브라함의 후손된 유대인들에게만 모세를 통하여 율법을 주셨으므로 그들만 하나님의 선민으로써 구원 받은 것으로 잘못 알고 그 당시에 율법이 없는 이방인들은 다 불택자 곧 지옥 갈 자들인 것으로 보고 있었던 것도 우리들은 보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 안에서도 복음이 들어 오기 전에 죽은 우리 조상들은 다 지옥 간 것으로 보는 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에서 모압 여인 룻을 불러서 베들레헴 땅으로 인도 하시고 마침내 첫째 부활의 영광에 까지 이끌어 주시는 역사를 볼 때에 모압 여인 된 룻이 비록 율법 없는 이방인의 자리에 있었지만 그들을 불러 첫째 부활의 영광에 까지 이끌어 주시는 역사로 인하여 우리가 흔히 말하는 기본 구원 영의 구원은 이방인과 선민에게 구별 없었다는 사실을 여기서 또 나타내 주시고 있는 것입니다.

     

    (행10:45) 이 말씀은 오순절 이 후에 하신 말씀입니다. 베드로와 함께 온 할례 받은 신자들이 이방인들에게도 성령 부어 주심을 인하여 놀라니 이는 방언을 말하며 하나님 높임을 들음이러라 그 때까지도 할례 받은 아브라함의 후손들이 할례 없는 이방인들은 불택자인 줄로 지옥 갈 자들인 줄로 잘못 알았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어떻게 되었습니까? 오늘도 예수를 믿으면 자기가 예수 믿는 생활로 인해서 구원 받은 줄로 알고 심지어는 예정론을 말하는 장로 교회까지도 교회에 한번도 안 나오고 있는 자들은 불택자인 것으로 지옥 갈 사람인 것으로 잘못 보는 영향이 너무나 크다는 것도 우리들은 보아야 할 것입니다.

출처 : 춘천 대우인력 김진규
글쓴이 : 춘천 대우인력 원글보기
메모 :

'구약 > 룻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룻기-서론과 개요-  (0) 2015.02.07
[스크랩] 룻기서 4장 강해  (0) 2015.02.07
[스크랩] 룻기서 3장 강해  (0) 2015.02.07
[스크랩] 룻기서 2장 강해  (0) 2015.02.07
[스크랩] 룻기서 1장 깅해  (0) 2015.02.07